제품디자인 전문회사 HOONSTUDIO에서 디자인 개발에 참여한 신도테크노 AQ-800, AD-100, AC-100 모델이 출시 되었습니다. 국내 순번발행기 시장에서 혁신적인 개념의 제품으로 자리 잡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기사내용]
사무기기 전문기업 ‘신도테크노’는 세계 최초로 안드로이드 운영체계(OS) 기반의 순번 발권기 ‘AQ-80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순번 발권기 ‘AQ-800’은 IT 업계에서 가장 최신 트렌드라고 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해 최신기술을 보다 빨리 적용할 수 있도록 하고 IT환경의 변화에도 즉각 대처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기존의 윈도우 기반 순번기의 경우 윈도우 OS 탑재를 위한 OS 비용을 별도로 부담해야 하지만 안드로이드 OS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OS 비용만큼의 제품단가를 낮추어 소비자에게 공급할 수 있게 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와 함께 윈도우 버전업 및 구버전의 단종 등의 이슈로 인하여 구형 모델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되는 부분도 개선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블루투스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안드로이드의 특성상 무선환경에 더 잘 대응할 수 있고, 무선관련 기능을 추가하기 위한 별도의 하드웨어 비용을 부담하지 않아도 되어 고객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번호표를 받고 그 자리를 벗어날 경우 근거리 무선통신 장치인 비콘을 이용한 모바일 발권앱을 통해 호출 전 사전 알림과 호출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지난 4월 서초동 신도테크노 본사 사옥에서 출하식을 통해 선보였으며, 연초부터 예약을 받아 놓은 선주문 물량부터 순차적으로 시장에 공급되고 있다. 5월에는 전국 순회 전시회를 진행, 행사에 참여한 업체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신도테크노 관계자는 “지난 30년간 국민의 생활을 보다 편리하게 만들고 기업의 업무처리를 효율적으로 만들어 내는 데 있어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였으며 하나의 문화를 만들어 내었다고 자부한다”며 “이번 세계 최초 안드로이드 OS기반 순번기인 AQ-800을 통해 제2의 혁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도테크노는 지난 1989년에 창립한 사무기기 전문회사로서 국내 최초 고객순번대기 시스템을 도입하여 한국의 줄서기 문화를 바꿨다. 국내 순번대기 시장의 70%를 점유하고 있으며 순번대기시스템 외에도 문서세단기, 인쇄기 등 문서 솔루션 관련 제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무기기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또한 2012년 일본 우정국에 순번기 납품 업체로 선정,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글로벌 시장 수요에 맞춰 영어, 일본어 등 다국어를 지원하는 기기 개발도 완료했다. 현재는 수출시장 개척을 위해 두바이에서 열리는 금융기기 전시회에 참여를 확정하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신도테크노 AQ-800]www.sindotechno.co.kr
[국민일보]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
기사링크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0662872&code=61151111&cp=nv
제품디자인회사, HOONSTUDIO, POS디자인, 가전제품디자인, 구로제품디자인, 제품디자이너, 디자인상담, 제품디자인상담, 디자인용역, 제품디자인전문회사, 디자인중요성, 제품디자인프로젝트, 로봇디자인, 미용기기, 방산제품디자인, 방위산업제품디자인, 산업기기, 산업디자인, 산업디자인스튜디오, 산업디자인전문회사, 산업용제품디자인, 스타트업, 아이디어상품디자인, 악세서리디자인, 의료기기디자인, 정부지원사업, 제품개발, 제품개발프로세스, 제품디자이너, 제품디자인, 제품디자인견적, 제품디자인스튜디오, 제품디자인의뢰, 제품디자인전문회사, 제품디자인컨설팅, 제품디자인회사, 통신기기디자인,프로덕트디자인, 훈스튜디오